123호 마감


123호 모집마감 ㅣ 2017.09.12
수익률 - 14.60% ㅣ 투자기간 5개월
122호 모집마감 ㅣ 2017.09.05
수익률 - 15.40% ㅣ 투자기간 5개월
121호 모집마감 ㅣ 2017.08.30
수익률 - 16.60% ㅣ 투자기간 4개월
120호 모집마감 ㅣ 2017.08.21
수익률 - 16.40% ㅣ 투자기간 3개월
  • 평균수익률
    15.40%
  • 누적대출액
    717.8억
  • 대출잔액
    243.4억
  • 연체율
    28.9%
  • 부실률
    0%

  • 2017.09.21 기준         연체율 (30일 이상 90일 미만 경과한 대출)         부실률 (90일 이상 경과한 대출)

펀듀 정책

투자약관

이 약관은 펀듀 주식회사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펀듀 "사이트"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자부 대출형 소셜펀드서비스 (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귀하 (이하 "투자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시스템에 관한 제반 기술과 운영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고 있으며,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여신업무는 "회사"와 제휴된 펀듀 대부 (이하 "여신회사")가 전담합니다.

제 1조 (약관동의 및 개정)

"투자자"는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투자자"로서 등록하여 "사이트"에서 경매되는 대출채권에 대해 채권참가하여 선착순 낙찰받는 방식으로 해당 대출채권의 원리금수취권리의 부분 또는 전부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는 본 약관의 모든 조항에 동의하며 이러한 조항들은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사"의 재량 내에서 수시로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투자자"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2조 (투자)

"투자자"는 "회사" 플랫폼상의 투자상품을 확인하고 선착순 투자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만약 모집금액에 대한 투자가 100% 완료되었을 시 자동으로 모집이 종료됩니다. "투자자"가 "회사"가 정한 투자 한도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투자를 결정하면 "사이트"가 지정한 계좌에 입금해야 합니다. "투자자"의 채권에 대하여 "회사"는 내부 계산상 "회사"의 자금과 분리하여 "투자자"의 소유로써 이를 관리합니다. "투자자"가 투자를 한 경우 "여신회사"는 대출을 실행한 후에 "여신회사"가 채권자로서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해당 대출채권에 대해 낙찰받은 "투자자"에게 "투자자"가 낙찰받은 금액과 연이자율(수익율)에 해당하는 원리금수취권리를 채권참가 방식으로 이익에 대한 참여를 허용하며, 이에 대해 "회사" 는 원리금 수취권리 매입과 원리금수취를 대행하여 원리금을 해당 "투자자"에게 분배합니다. "투자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와 "여신회사"의 동의 없이 해당 대출채권에 대한 원금과 이자를 대출자로부터 직접 수취하거나 상환을 종용하거나 "투자자"가 보유한 원리금수취권리를 제 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여신회사"가 해당 대출 채권자로서 대출채권에 관련된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3조 (원리금 지급)

"투자자"가 투자한 대출채권에 해당되는 부분에 대한 원리금은, 대출자가 원리금을 정해진 상환일에 상환했다는 전제 하에 "회사"는 해당채권의 원리금수취권리에 비례하여 "투자자" 명의의 계좌로 매월 고정금리로 상환일에 입금합니다. 투자된 채권은 "사이트"에 명시된 계약기간 안에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또한 투자된 금액에 해당하는 첫번째 이자를 모집 완료일 기준 3일 이내 입금합니다(선취). 만약 대출자가 "여신회사"에 원리금의 일부만을 상환한 경우 혹은 추심을 통하여 일부 원리금만 회수된 경우에 "회사"는 해당 대출 채권에 참가한 "투자자"의 참가금액 비율에 맞게 상환된 원리금을 분배하여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4조 (원리금 보장)

"회사"와 "여신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자"가 "사이트"를 통해 투자한 대출채권의 원리금에 대한 상환이나 수익이 발생할 것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사"와 "여신회사"는 해당 대출자가 원리금을 상환할 경우에만 "투자자"가 참가한 부분에 대한 원리금을 지급하며 "사이트"에서 투자가 행하는 모든 투자 행위는 "투자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회사"와 "여신회사"는 "투자자"의 투자 행위에 대한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투자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사"와 "여신회사"에게 자신의 투자행위에 따른 결과에 대한 법적, 사회적, 물질적 배상 및 보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투자자"는 "사이트"를 통해 투자할 경우에 해당 대출자가 연체를 하거나 원리금을 상환하지 않아서 원금과 이자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연체 및 원리금 손실은 "투자자"의 원금과 이자 및 투자 수익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제 5조 (세금 및 투자 수수료)

"투자자"가 투자하여 발생한 이익금은 과세 대상이며 연 25%의 세율이 적용됩니다. 여기에 주민세 2.5%가 가산되어 총 27.5%의 세금이 제외되고 이자가 입금됩니다. 이외 기타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 6조 (연체와 추심)

대출자가 정한 상환일까지 원금 또는 이자를 상환하지 않아서 연체가 발생할 경우, "여신회사"는 지연배상금 (연체료, 연체이자) 및 기타 부대비용을 대출자에게 부과합니다. 아울러, 연체발생 후 7일이 경과된 후에는 "여신회사"는 대출자의 연체사실을 다수의 신용정보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여신회사"는 필요할 경우에는 연체 중인 대출채권을 외부 채권 추심기관에 추심 위임하거나, 공증에 따른 강제집행 실행, 담보권의 행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여신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추심 위임된 대출채권의 일부 및 전부에 대한 회수 성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제 7조 (기타)

"회사"는 본 약관 내 모든 조항을 개정할 권한을 갖습니다. 단, 본 약관이 개정되기 이전에 실행된 "회사"와 "투자자" 간의 모든 계약은 해당 시점에서 적용된 약관에 의거합니다. 본 약관에 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약관에 규정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하며, 관할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